노후희망유니온

공지사항

공지사항

> 커뮤니티 > 공지사항
게시물 내용
제3차 중앙집행위원회 회의 결과 보고-210316

‘2021’ 3차 중앙집행위원회 회의 결과보고

 

일시 : 2021. 3. 16(). 15:00~18:00

 

장소 : 전태일기념관 4층 교육실

 

참석 : 상임위원장 배범식, 공동위원장 김국진, 부위원장오혜숙 , 인천본부장 정동근, 서울본부장 원용기, 경기북본부 본부장 도용섭, 사무총장 임미령, 재정국장 유인홍, (10명 참석)

위임: 이갑동 부위원장, 경기남본부장 양태경,

불참: 부위원장 김종선, 대외협력위원장 전태삼, 이민자 위원장 정인숙, 일자리위원장 배동화

 

개회선언 배범식 상임위원장

 

노동의례 임미령 사무총장

 

성원보고 : 배범식 상임위원장

 

보고사항

 

1. 인천본부

- 정동근 : 구체적 내용은 중집 카톡방에 올렸으므로 간략히 보고 드리겠다. 23차 운영위 의견으로 올해 어버이날 행사는 연기하기로 함. 102(노인의 날) 합동결혼식 예정 사회적 경제기업,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공동체 중 선택해 진행할 계획 . 사무처장 직무대행에 최지숙동지 임명, 태도치과 6명 진료예약. 3/21일 인천시 의료원과 업무협약 체결예정 등 보고함

 

2. 경기북본부

- 도용섭 : 경기북본부 총회 4월 하순 또는 5월 초순을 일정으로 준비 중이다. 조합원 확대와 관련 6월까지 50명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.

3. 사무총국 보고

-임미령 : 자료집 1~9쪽까지 자료 참조하여 회의보고, 대대 결산보고, 행사 및 활동보고, 2월 조직현황 보고, 기본소득당과 정책 간담회 보고, 국내 근로자 공급사업 신규허가신청 관련 불허가 내용 등 보고하다.

 

4. 재정사업 보고

유인홍 : 재정사업 구정 수익금 보고, 공기 살균기 사업 일정 보고하다

 

안건토의

 

1. 8차 정기대의원대회 평가 건

 

배범식 : 자료 11쪽 참조하여 평가()을 설명하고 일동 토론하다.

제출된 평가() 외 추가로 제안된 의견

- 정동근 : 정대 말미에 나온 특정 조합원 징계에 관한 건은 위원장이 딱 잘라 안건이 아니라는 것을 말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.

- 배범식 : 좋은 의견이다. 정기대대는 노동조합이 한해를 시작하는 가장 중요한 행사로서 결의를 굳게다지는 단결과 전진의 장이 되어야 한다. 이러한 자리에서 일개 조합원 징계를 논한다는 것은 매우 유감 된 일이었다.

2. 대대 결의사항 집행 및 실천 건(조합원 배가, 조합비 증액 등)

 

1) 정기대의원대회 비용 중 초과금액의 예비비 전용에 관한 건.

예비비에서 320,000원을 대의원대회비로 전용하기로 결의 함.

 

2)조합원 배가운동 결의의 건

 

- 배범식 : 지난 대의원대회 결의문 채택에서 결의하였듯이 조합원 배가와 조합비 증액에 대해 토론해 주시기 바라며, 의견으로 제안하면 먼저 조합원 배가에 대해 임원+본부장은 년 10명 이상, 중집위원은 년 5명 이상 가입시키면 좋겠다.

정동근 : 조합원 확보는 첫째 인간관계를 통해 가입시키고 둘쨰, 사업을 통해 확대하는 방법이 있다. 개인적으로 권유 시 노조에 가입하면 발생하는 좋은점, 어떤 이익 등 장점과 잇점을 설명하게 되는데 쉽지는 않더라.

원용기 : 강제적으로 하는 것은 민주적이지 않다. 개인적으로 하는 것에 한계가 따르므로 사업을 통해 확대해 나갔으면 좋겠다.

정동근 인천본부는 300명 배가를 결의하겠다.

도용섭 : 경기북본부는 6월까지 50명을 목표로 하겠다.

- 김국진 : 일자리사업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보자.

배범식 : 여러 의견 잘 들었다. 개인적으로 사업적으로 병행했으면 좋겠다. 개인적으로는 아까 말씀 드린대로 임원+본부장은 년 10명 이상, 중집위원은 년 5명 이상을 목표로 뛰어 보자. 각 본부에서는 사업을 통해서도 적극적으로 조합원을 배가하도록 하자.

- 정동근 : 재정사업과 조합원 확대는 목표설정해도 거의 안지켜진다. 평가는 의미 있지만 책임전가는 아니라고 생각한다.

결의사항: 각 본부는 조합원 배가운동을 전개하고 임원 및 중집위원은 본부의 조합원배가운동에 적극 결합하고 협력한다. 조합원 배가운동 결과는 연말에 평가해 보고한다,

 

3)조합비 증액

결의사항:

조합 재정의 어려움을 십분 헤아려 전 조합원은 자기 수입의 1%를 조합비로 책정해 납입하기로 한다.

중집위원은 최저 조합비를 월 2만 원 이상으로 한다.

 

 

4) 월별 사업계획()

배범식 : 8차 대대에서 결의한 사업계획에 의거 월별사업계획()을 제출했다. 자료 참조하여 토론하고 월별계획을 세우자.

정동근 : 소식지 발간은 5월 어버이날 전에 완성하고 어버이날에 배포하도록 하자. 112차 소식지 발간이 9월에 이루어져서 10월 노인의 날 행사에서 배포되었으면 좋겠다.

일동 : 동의하다.

배범식 : 기 제출된 월별 사업계획과 오늘 제안된 의견을 수렴하여 월 사업을 가져가도록 하겠다.

 

3. 기타 당면현안에 관한 사항

 

1) 조끼 지급 건

정동근 : 대대에서 지급한 조끼 관련 대대 불참 대의원은 당연히 지급하고 기타 조끼가 필요한 조합원에 대해서는 적정 금액을 조합에서 지원하여 지급해 주었으면 좋겠다.

일동 : 동의하고 지원금액은 추후 결정하기로 함

 

2) 기본소득당과의 정책 토론회 결과 이 후 정책협약식을 갖기로 하였다.

3) 고용촉진장려금 건

- 배범식 : 임미령 총장에 대한 고용촉진장려금 360만원이 노동부에서 입금되었다.

배범식 : 고용촉진장려금은 임미령 총장에게 지급하기로 한다.

김국진 공동위원장과 협의한 결과 총장께 전액을 지급하는 것이 마땅하다는 결론에 도달하였다.

일동 : 동의

 

4) 중집회의 시간 관련 건

정동근 : 김종선 부위원장이 제기한 중집회의 시간 은 낮 시간보다 퇴근 후에 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으로 이해했다. 여기에 대해 정확한 사실 확인과 논의하여 3차 중집의 의견이 나왔으면 좋겠다.

오혜숙 : 퇴근 후에 하자고 결정한 사실 없다.

김국진 : 회의 일시는 상황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다, 붙박이로 정해놓고 하는것이 아니다.

 

5) 정책위원장 추천 건

- 원용기 : 서울본부 조합원 황**을 본조 정책위원장으로 추천한다.

- 배범식 : 안그래도 원용기 동지 말씀 듣고 오늘 상집회의에서 논의했다. 현재 우리 노조에는 정책위원회가 없지만 황** 동지의 제안은 참으로 소중하고 귀하다. 정책위원회 유무를 떠나 제가 한번 만나 보겠다.

- 일동 동의하다.

 

6) 폐회 선언

- 배범식 : 이상으로 3차 중집회의를 모두 마치겠다. ()

 

2021. 3. 16

노후희망유니온 위원장 배범식(직인생략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