노후희망유니온

공지사항

공지사항

> 커뮤니티 > 공지사항
게시물 내용
4.15총선 에 즈음하여-조합원 동지들께 드리는 글

<4.15총선에 즈음하여>

 

사랑하는 조합원여러분,

안녕하십니까?

 

희망의 새해를 시작하자마자 예기치 못한 코로나19로 인해 얼마나 어려움이 많으십니까?

포장마차에서 대포 잔을 돌리며 가슴을 끌어안고 우정을 나누던 그 때가 그립습니다.

여럿이 둘러앉아 함께 팥빙수를 떠먹던 인정 많은 배달민족이 이제 못된 역병으로 인해 서로 만나는 것을 꺼리고 마주보고 식사하는 것조차 피해야 된다니 절로 한숨이 나옵니다.

이 힘든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고생하시는 모든 조합원님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.

 

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,

우리 조합에서는 지난 130일 개최한 정기대의원대회에서 노인기본소득제 실시노인의료비의 국가책임제’ ‘노인주거안정대책 마련’ ‘공정한 노인단체 지원에 관한 법 제정등 우리 조합의 고령화시대 건강한 노후 행복한 미래를 위해 지향하는 4대 정책목표를 수용하는 정당과 후보자를 지지하기로 4.15총선 정치방침을 결의한바 있었습니다.

이에 따라 각 정당에 공문을 보내고 4.15총선에서 각 정당의 공약으로 수용할 것을 요구하였습니다.

그 결과 민중당과 녹색당이 이를 수용하여 각 정책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.

특히 민중당은 기초연금 인상의 기존당론을 바꿔 우리조합의 기본소득제 실시요구를 전격 수용하였습니다. 정의당은 기본소득제 실시를 제외한 다른 세 가지 정책요구를 수용한다고 하면서 노인기본소득 실시를 제외하고 정책협약 하기를 희망하였으나 중요한 노인기본소득을 제외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판단에서 정중히 거절하였습니다.

그 외에 민주당이나 미래통합당, 민생당, 국민의 당 등에서는 아무런 응답이 없었습니다.

이같이 배부른 거대 정당에서는 소귀에 경 읽기였으나 그래도 우리나라의 개혁과 민주와 통일과 녹색지구를 지향하는 의미 있고 참신한 정당에서 우리의 요구를 받아들이거나 또 많은 관심을 보이고 함께하려고 하였다는 것은 큰 진전이요 성과라 할 것입니다.

 

이상으로 정치방침에 대한 그간의 활동결과 보고를 마칩니다.

 

존경하는 조합원여러분!

뛰어난 경륜과 남다른 정치의식을 겸비한 노후희망유니온 조합원 여러분께서는 국회의원 선거가 갖는 중요성을 너무나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. 또한 다 나름의 판단과 기준이 있을 것입니다. 한 분 한 분 조합원님의 뜻을 존중합니다. 이는 너무나 당연한 일입니다.

그러는 한편으로 노동자가 뭉쳐서 노동자의 권익을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서 우리는 하나로 단결해야 합니다. 그럴 때에만 비로소 노동해방 인간해방이 실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따라서 우리조합 규약 제11(조합원의 의무)3호에 조합의 의결사항을 존중하며 준수할 의무를 명시하고 있습니다. 이점 널리 헤아려 주시고 이번 총선에서 건강한 노후 행복한 미래를 향한 우리 모두의 희망이 실현될 수 있는 단초가 마련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.

 

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!

작은 일에서 부터 타인을 배려하는 미덕을 실천하며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연대와 사랑의 실천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시고 건강한 봄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
202049

위원장 배범식 올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