노후희망유니온

공지사항

공지사항

> 커뮤니티 > 공지사항
게시물 내용
제9차 중앙집행위원회의 결과 보고-190624

9차 중앙집행위원회의 결과 보고

 

일 시 : 2019. 6. 24() 17:00

장 소 신직업연구소(대림상가 670)

참 석 상임위원장 배범식공동위원장 김국진·현상윤, 부위원장 김종선·오혜숙서울본부장윤명선경기본부장 김인자, 재정위원장 유인홍, 자문위원 전태삼
불 참 인천본부장 정동근, 충북본부장 김흥수, 이민자위원회위원장 정인숙

위 임 : 부위원장 이갑동

 성원보고  12명중 참석 8불참3위임1명으로 성원.

 노동의례

 

보고사항

 

1. 본부별 보고(별첨)

1) 서울본부

2) 경기본부

3)인천본부

2. 특위보고(별첨)

3. 사무총국 보고

1) 전태일 기념관 노동허브 사무실협약서 체결(6/13) : 7 1일 입주

2) 서울시 협력 노인노동실태조사 산출내역서 및 설문지 제출

3) 서울지노위 심문참석(6/20) : 지난해 조합원 징계와 관련하여 징계 제명자들이 노동부에 고소한 사항은 징계에 하자가 없다며 종결 처리 되었고 2018년도 총회 관련해 심문 함( 배범식, 오혜숙 참석)

 

 안건심의

 

1.상반기 사업평가

- 서울시와 지난해 합의한 사무실 제공 등 3가지 합의사항의 이행에 집중하여 쟁의발생결의와 쟁의행위 찬·반 투표를 실시하고 서울시와의 교섭을 하는 등 집중 투쟁하였다.

- 3기 임원취임식과 간부수련회 정기대의원대회 개최와 규약개정을 위한 조합원 총회 개최 등 조합의 백년대계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와중에 어버이날 행사와 고 김복동할머니와 고 김용균씨 장례에 참석하고 세계노동절대회와 제 28회 민족민주열사추모제, 민주노총 김명환 위원장 구속 규탄기자회견에 참석하는 등의 연대 활동을 하였고 기관지 노후희망 2호를 발행하는 등 나름의 노력을 하였다.

- 주요 실.국의 상집위원이 임명되지 않아 체계적인 일상 활동이 이루어지지 못하였다.

- 각 지역 본부별로 활동이 활발해야 조직 호상의 활력과 긍적적인 상승효과를 타는 것인데 단한번의 회의결과보고 조차 올라오는 것을 본적이 없는 등 경기본부의 활동이 전혀 보이질 않아 여타 본부의 의욕을 저하시켰다.

- 경기본부장이 자신에게 주어진 직무는 방기한 채 여타 다른 조직의 사업에 몰두하는 것은 대단히 잘못된 행태이다. 향후 건강의 회복과 함께 책임 있는 노력과 분발을 촉구한다.

2. 하반기사업

- 올해 계획한 사업 중 미조직 광역시·도 조직과 병행 해 업종별, 직능단체별 본부 건설에 매진한다.

- 하반기에 경기, 인천, 충북 및 평택시와의 사회적 교섭을 진행한다,

- 고령화시대에 노후희망 사회를 만들기 위한 과제와 우리 조합에 주어진 사명을 명확히 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공론화와 분위기 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하반기에 지속적으로 개최 한다.

 3. 기타 당면 현안 심의

) 사무소 이전에 관한사항

-. 조합 사무소를 201971일 자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 1411-7에서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천로 105(전태일기념관 405)로 이전한다.

-. 201971일 전태일기념관에 입주하는 당일 오후6시에 개소식을 거행한다.

-. 개소식은 조합원 위주로 하고 최소한의 노동계 원로만을 초대하는 것으로 한다.

- ·걸상과 컴퓨터 냉장고 등의 집기구입을 예산의 범위 내에서 최대한 절약해 집행하도록 하고 기념품 제작은 유보한다. 이러함에도 초과되는 금액이 있을 시에는 임원이 분담한다.

) 본조 및 본부별 감사실시에 관한 사항

7월 중 본조 및 각 본()부의 2019 사업연도 상반기 감사일정을 호상 조율하여 실시한다.

) 대외협력위원회 위원장 임명에 관한 사항

박채영 전 대협위원장의 사퇴로 공석중인 대외협력위원장에 대외협력담당 자문위원인 전태삼 동지를 임명한다.

) 등반대회에 관한 사항

629() 조합원 등반대회 장소는 기 공지한대로 남한산성에서 진행하고 7월중 성남지부 건설에 박차를 가한다.

) 이달 말에 예정된 트럼프대통령 방한 시 전달하기로 한 한반도의 통일과 항구적 평화정착의 염원을 담은 서한 전달은 조합원 전체의 입장을 통일하기가 쉽지 않고 정치적으로도 매우 민감한 사항임을 고려해 일단 유보하기로 하고 향후 우리조합의 입장을 정리하기로 한다.

) 기타사항

-. 2,500만 노동자의 대표자인 민주노총 김명환 위원장을 뒷골목 건달 대하듯 전격 구속시킨 적폐 잔재세력이 준동하는 사법부를 엄중 규탄하고 기만적인 문재인정권의 노동존중 공약에 대한 심각한 배신감으로 향후 민주노총의 투쟁에 적극 결합한다.

-. 다음부터는 회의 참석시간을 엄수하자( 오늘 회의에 늦게 참석한 동지들로 인해 성원부족으로 유회될 뻔했음)

 

2019. 6. 24.

노후희망유니온

위원장 배범식(직인생략)